롤 시즌12 야스오 룬, 템트리, 라인운영법, 콤보 총정리!
야스오는 마검이다. 잘못다루면 자신 뿐만 아니라 아군을 해칠 수 있다. 그래도 야스오를 할텐가?
이 과학자 녀석은 사실 룬템트리가 어느정도 정형화 되어있어서 고르기 참 쉽다. 그래도 상황별로 다르긴 하니깐 알아 놓는게 중요하긴 할듯.
야스오 룬
정복자가 다시 버프된 시점에서 정복자 고정으로 가져간다. 만약 원딜 야스오를 하거나, vs 아칼리, 레넥톤처럼 상대하기 까다로운 상대라면 기발 들어서 라인유지력을 가져가도 된다.
부룬은 보통 피흡두개를 들지만, 레넥톤같은 하드카운터 만나면 결의에 뼈방패 소생을 드는게 좋다. 순간딜이 빡센 상대에게 뼈방패는 초반 버티기에 힘을 준다.
걍 편하게 정복자 - 피흡 2개 고정으로 박으면 된다. 능력치는 공속-적응형-방어or마저
야스오 템트리
야스오 첫템은 거의 고정이 된 느낌이 있다. 브루저랑 암살자가 판치는 현재 롤판에서 철갑궁은 몸이 약한 야스오에게 한턴을 벌어준다. 웬만한 치명타 템트리가는 챔피언 거의 다 철갑궁 드는듯.
* 철갑궁 전에 공속신발 무조건 올려주셈. (공속 올라갈수록 q초기화 시간 감소됨)
철갑궁 - 무대or필멸자 - 피바라기or죽무 - 수호천사
철갑궁 다음 무대가 고정이긴 한데, 상대에 사일이나 레넥처럼 피흡챔이 있으면 오히려 1코어로 필멸자를 가는 선택도 좋다. 이후 선택인데, 순간딜로 죽지 않겠다 싶으면 피바라기로 좀비야스오가 되거나 요즘 사기템인 죽무를 올려서 안정성을 올릴 수 있다. 뭐 막템은 수호천사가 국룰이죠.
야스오 라인운영법
야스오는 사실 룬템트리보다 미니언을 어떻게 타냐, 회오리 스택을 잘 이용하냐가 관건이다. 야스오 딜교는 미니언e - 평큐 - 미니언e 이런식으로 진행된다. 쉽게 말하면 치고빠지기. 이걸 잘해야한다. 근데,,, 만약 상대 주요스킬이 빠지거나, 상대와 맞다이깔 상황이 펼쳐진다면 마지막에 미니언e로 빠지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평q평q를 지속하다가 회오리때 챔피언eq로 확정 회오리를 띄워주면서 다시 빠지거나 점화걸고 확킬을 따주면 된다.
만약 상대가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뒤에서 cs축내고 있으면 적정글 들어가서 칼부빼먹거나 아군정글과 함께 협곡을 지배하면 된다. 야스오 은근 로밍력이 좋음. 특히 직선갱..
야스오 콤보
야스오 콤보는 별거 없다. q2번 찌르면 그다음 q에서 회오리가 나가고, eq를 하면 쉭 돌면서 이 또한 에어본이 형성된다.
미니언 잘타고 들어가서 평큐평큐하다가 eq로 띄우거나 심리전으로 e하지않고 직접 회오리를 날려서 궁 시전하면 된다. eq플같은 잡기술은 유튜브 영상보면 너무 많아서 패스. 솔직히 실전에서 화려한 콤보가 많이 쓰이진 않는다. 어느정도 숙달됐다 싶으면 eq플 정도는 알아둘만 한듯.
야스오는 잘못다루면 크게 다친다. 과연 야스오픽이 나의 순간적인 쾌락을 위한건지, 진심으로 팀을 위한것인지 한번더 고찰이 필요해보인다.